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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 X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테마 케이크 출시… MZ세대 취향 저격

트렌드디렉터 2025. 5. 3.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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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 선보이며 본격 팬심 마케팅 시작… 디즈니 감성과 프리미엄 디저트의 만남

투썸플레이스,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한정판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 론칭 (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투썸플레이스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와 친구들(MICKEY & FRIENDS)’을 테마로 한 새로운 협업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캐릭터 소비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감성적이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Better Together (함께라서 더 좋은)’이라는 메시지를 기반으로,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의 따뜻하고 유쾌한 감성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그 시작으로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를 5월 3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출시했습니다.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는 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 ‘미키 마우스’를 모티브로 디자인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케이크는 진한 초콜릿 무스를 중심으로, 바삭한 초코볼 크런치가 더해져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산뜻한 산딸기 무스와 콤포트를 층층이 레이어링해 달콤하면서도 산뜻한 맛의 조화를 완성했습니다. 이 제품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 시즌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기획 제품입니다.

특히 이번 제품은 ‘미키와 친구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 감성을 담은 전용 패키지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소장 가치까지 높였습니다. 독창적인 케이크 디자인과 감성적인 패키지 구성은 캐릭터에 열광하는 어린이뿐 아니라, 감성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MZ세대의 취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요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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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는 “미키 마우스는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아온 글로벌 아이콘인 만큼, 이번 협업을 통해 디즈니 캐릭터가 가진 따뜻한 감성과 투썸플레이스만의 감각적인 제품력이 조화를 이뤄 특별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앞으로도 케이크는 물론 음료, 베이커리, 굿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디즈니 협업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고객과 더욱 친밀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는 2025년 5월 3일부터 9월까지 한정 기간 동안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번 디즈니와의 협업은 캐릭터에 대한 팬심을 중심으로 감성적인 브랜딩을 강화하고, 특별한 시즌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투썸플레이스의 전략이 반영된 사례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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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 디즈니 ‘미키와 친구들’ 협업 신제품 출시

핵심 요약: 투썸플레이스가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키와 친구들’ 테마의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그 시작으로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를 5월 3일부터 9월까지 선보인다.

 

주요 내용:

  • 투썸플레이스,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하여 ‘미키와 친구들’ 테마 상품 출시
  • ‘Better Together (함께라서 더 좋은)’ 메시지 아래 다양한 상품 공개 예정
  • 첫 협업 제품으로 ‘미키 초코 베리 케이크’ 출시
  • ‘미키 마우스’ 모티브 디자인,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 온 가족 타겟
  • 진한 초콜릿 무스, 초코볼 크런치, 산딸기 무스 및 콤포트 레이어링
  •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담은 전용 패키지 제공
  • 5월 3일부터 9월까지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판매 (매장별 상이)

세부 내용:

  • MZ세대 중심으로 캐릭터 접목 제품 인기 트렌드 반영
  • ‘팬심 마케팅’ 전략의 일환
  • 케이크 외 음료, 베이커리, 굿즈 등 다양한 협업 상품 순차 출시 예정

향후 전망:

  • 예상되는 변화 또는 방향: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신규 고객 유입 기대.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MZ세대 및 가족 단위 고객에게 어필하며 매출 증대 효과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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