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리워드형 광고 오퍼월 서비스 '포인트펍' 출시: 사용자 참여와 수익 증진을 동시에!
넵튠이 모바일 앱 서비스의 수익 증진과 사용자 참여를 동시에 이끌어낼 수 있는 새로운 광고 플랫폼, '포인트펍(PointPub)'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2월 4일 발표된 포인트펍은 사용자가 광고주의 캠페인에 참여하면 앱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인앱 유료 재화 등의 보상을 지급하는 리워드형 광고 오퍼월 서비스입니다.
포인트펍의 핵심 기능 및 장점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 지원
포인트펍은 앱 서비스에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설치·실행형, 퀴즈 풀이형, 구매형, 참여형, 뉴스 구독형 등 간단한 형식의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참여 유도 및 앱 활성화
포인트펍은 사용자가 캠페인에 참여하면 인앱 유료 재화 등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용자의 앱 체류 시간과 재방문율을 높이는 효과를 가져오며, 앱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광고 수익 증대
포인트펍을 도입한 앱 서비스는 사용자의 캠페인 참여를 통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앱 서비스의 수익 모델 다변화에 기여하며,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가능하게 합니다.
안정성 검증 및 향후 계획
넵튠은 포인트펍의 정식 출시에 앞서 자사의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에서 한 달간 시범 운영을 진행하여 서비스 안정성을 검증했습니다. 넵튠은 향후 자사의 신작 게임을 포함한 모든 게임에 포인트펍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넵튠의 목표 및 추가 정보
넵튠은 포인트펍을 통해 사용자 니즈와 매체 수익 극대화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체 보유한 캐주얼 게임에 포인트펍을 접목하는 것을 시작으로 게임 매체를 통해 빠르게 오퍼월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넵튠은 포인트펍 외에도 기존에 운영 중인 광고 수익화 플랫폼 '애드엑스', '애드파이', 수익형 뉴스 플랫폼 '뉴스펍' 등 다양한 수익화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주 대상 서비스인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 '리메이크'를 활용하여 포인트펍에 수익성 있는 캠페인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결론
넵튠의 포인트펍 출시는 모바일 앱 서비스의 수익 증진과 사용자 참여를 동시에 이끌어낼 수 있는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넵튠은 포인트펍을 통해 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추가 정보
- 오퍼월(Offerwall)이란?
- 앱 내에서 사용자에게 특정 행동(설치, 가입, 구매 등)을 유도하고, 그 대가로 보상을 제공하는 광고 형태를 의미합니다.
'Report > IT Repo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피, 글로벌 숏폼 로맨틱 코미디 '인스타메리드'…릴숏에서 공개 (3) | 2025.02.05 |
---|---|
카카오게임즈, 신작 흥행에도... (0) | 2025.02.04 |
컴투스플랫폼, '컴투스 SAY' 교육생 모집 (0) | 2025.02.04 |
SK텔레콤, MIT와 생성형 AI 기반 산업 혁신 이끈다 (1) | 2025.02.04 |
빗썸, KB국민은행 계좌 사전등록 시작 (0) | 2025.01.26 |